Search

현재전시 다채로운 전시 작가 작품! 아트 플랫폼 서울갤러리

 

정은혜 - 정은혜와 친구들

Jung Eun Hye - Jung Eun Hye and Her Friends

  • 관람료

    무료관람

갤러리 가기
정은혜 x 워킹하우스뉴욕 <정은혜와 친구들> 전시 오픈.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서 한지민(영옥 역)의 쌍둥이 언니 영희 역을 맡아 소화하며 강렬한 존재감으로 화제가 되었던 극중 캐릭터는 실제 정은혜(b. 1990) 작가의 성향이 반영된 캐릭터입니다. 정은혜 작가는 캐리커처를 그려온 현역 화가이자 서울문화재단 잠실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로, 경기 양평의 문호리 리버마켓에서 2016년부터 초상화를 그리며 지금껏 노희경 작가를 포함해 4000여 명의 얼굴을 그려 전시한 <니얼굴>의 작가로서 자신의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우리들의 블루스'의 흥행 이후 예술 영역에서 비 주류, 소외된 계층의 '다름'이 지식인들이 모여있는 미술시장에서 '특별함'이라는 장점으로 전환되었습니다. 그녀의 작품을 보는 사회적인 시선 또한 그녀의 작업 세계관과 한결같은 그녀의 모습으로 인해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이번 전시는 정은혜 작가 외에도 워킹하우스뉴욕의 아웃사이더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전시로 '윌리엄 빌 올렉사(William Bill Oleksa)', '도널드 미첼(Donald Mitchell)', '조지 와이드너(George Widener)', '켄 그라임스(Ken Grimes)', 바바라 사이먼(Barbara Simon)', '도이 히로유키(Hiroyuki Doi)' 등 해외 유명 작가들의 작품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G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