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예정전시 다채로운 전시 작가 작품! 아트 플랫폼 서울갤러리

 

푸룻푸룻뮤지엄 : 87일간의 피크닉

"Apple In My Eyes"

  • 관람료

    성인 1,5000원 / 청소년 13,000원 / 어린이 11,000원

갤러리 가기
[재오픈] : 7월 24일(금) ~ OPEN RUN


● 소마미술관, 과일을 소재로 한 현대미술 작가 15인의 작품으로 공간 체험형 대규모 기획전 개최!!
●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문화적인 휴식과 예술적인 힐링을 선사할 행복한 미술관 전시!!


국민체육진흥공단 소마미술관(이사장 조재기)은 오는 6월 15일부터 8월 23일까지 현대미술 작가 15인이 팝아트로 재해석한 과일 소재의 작품 40여 점을 소개하는 “푸룻푸룻뮤지엄 : 87일 간의 피크닉”展을 개최합니다. 이번 전시는 ‘미술관은 원래 어렵다?’가 아닌,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직접 작품과 소통하며, 소셜 미디어를 통해 행복한 공유가 될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관람객이 참여함으로서 작품이 완성되는 아트 트렌드에 맞게 색다른 공간 체험을 제공하게 될 본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을 유쾌하고 싱그러운 힐링 타임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현대미술이 보여줄 수 있는 시각적 유희를 총 망라한 <푸룻푸룻뮤지엄 : 87일간의 피크닉>은 6월 15일부터 8월 23일까지 올림픽공원 내에 위치한 소마미술관 2관에서 진행됩니다. 팝아트, 설치미술, 미디어아트, 회화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소마미술관과 ㈜원더미디움이 공동 기획한 이번 전시는 변화하는 현대미술의 경향을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 전시 소개

“푸룻푸룻뮤지엄 : 87일간의 피크닉”은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문화적인 휴식과 예술적인 힐링을 선사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기획된 행복한 전시입니다. 자연과 생명을 상징하는 과일 소재의 체험형 비쥬얼 아트, 각양각색의 설치미술, 인터렉티브 미디어 아트가 접목된 복합적, 입체적 체험 전시 공간 구현을 목표로 진행되었습니다. 크게 3파트로 구성된 본 전시는 가상의 세계, 환상과 착시 등 시각적인 자극뿐만 아니라 작가마다 다양한 공간 해석과 그 낯선 세계로의 초대가 유쾌하게 이어집니다. 또한 관람객은 그 공간 안에서 점차 스스로가 작품의 일부가 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전시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여 작가는 (가다나순) 김다영 / 김진 / 김해인 / 노동식 / 아트놈 / 윤민섭 / 이이남 / 프로젝트엽 (이유경, 이은구) / 황선태 / 홍원표 이며, 제 1전시실과 제 2전시실 총 991제곱미터 (300여 평) 공간에 작품들이 설치됩니다. 미디어아트, 설치미술, 회화, 캐릭터, 일러스트 등 다양한 표현 방식을 이용해 과일을 재해석하고 작가적 상상력을 더한 12개의 특별하고 환상적인 공간이 이어집니다. 또한, 제 3전시실에는 김대섭 / 배준성 / 윤병락 / 윤은정 작가의 극사실주의, 오브제, 입체, 사진기법(렌티큘러) 등 다양한 현대미술 표현방식으로 과일을 표현한 작품 24점을 만날 수 있습니다. 과일을 소재로 한 대한민국 대표 작가 다양한 작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는 것도 매우 흥미로운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처음으로 공공미술관에서 공동기획으로 시도되는 비쥬얼 아트 “푸룻푸룻뮤지엄” 전시는 자연의 에너지를 온전히 품고 있는 과일 속에서 발견한 삶의 의미를 작가들의 다양한 시선을 통해 유쾌하게 풀어내고, 관람객들은 과일 맛이 주는 싱그러움과 몸에 유익한 만족감을 통해 잊지 못할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는 행복한 전시로 기억될 것입니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가장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소마미술관은 입장객들의 안전을 위해 발열체크와 마스크, 손 세정제 비치는 물론 방문객 명단 작성 및 관람 거리 유지, 회 차별 인원제한, 셀프 방역 존 운영 등을 통해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미술관 캠페인을 진행하며 생활방역 모범 전시사례로 만들 예정입니다. 가장 안전한 미술관에서 행복한 피크닉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소마미술관 2관에 조성된 총 13개의 푸룻푸룻뮤지엄 공간은 5월 28일(목) VIP 기자 시사회 및 체험단 방문을 통해 선 공개된 후, 5월 29일(금)부터 일반 관람객에게 공개될 예정입니다. 도심 속 올림픽공원 안에 위치한 소마미술관은 9호선 한성백제역 2번 출구와 연결되어 있어 지하철을 통해 더욱 쉽고 편리하게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입장권은 5월 15일(금)부터 네이버 예약, 인터파크 티켓, 티켓링크, 멜론티켓 등 다양한 티켓 사이트를 통해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전시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공식 SNS계정 (페이스북 @official.fruitfruit / 인스타그램 @museum_of_fruit)을 통해 실시간으로 언택트 커뮤니케이션(Untact Communication)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전시 개요

ㅇ 주최/주관 : 국민체육진흥공단/소마미술관, ㈜원더미디움
ㅇ 전시작가 : 김다영, 김대섭, 김진, 김해인, 노동식
                  배준성, 아트놈, 윤민섭, 윤병락
                  윤은정, 이이남, 프로젝트엽 (이유경/이은구)
                  황선태, 홍원표 이상 15명
ㅇ 전시내용 : 회화, 입체, 설치, 미디어, 영상 등 40여점




□ 참여작가 작품모음


김다영 - Desire



김진 - 핑크는 없다 



김해인 - 과일의 과일



노동식 - 수박을 들고 산으로 가다 



아트놈 - Apple Dog



윤민섭 - Temptation 



이이남 - 상상된 경계 



푸룻푸룻 - 물환성이 



홍원표 X 프로젝트그룹 옆 - 아삭양의 달콤한 피크닉 



황선태 - 빛이 드는 공간 



전시장 전경
  • 우원 2020-06-12 11:21:23

    좋은 작품 잘 감상했습니다.

  • 우원 2020-06-12 11:22:09

    전시회에 가고 싶네요

  • 알폰스무하 2020-08-06 18:09:51

    이벤트 게시글 보고 댓글 남겨요^^

    너무너무 가고 싶어요 ~~^^ 저에게도.. 꼭... 당첨의 행운이 오길...

  • 제인 2020-08-06 19:05:44

    보고싶은 전시였는데 너무 좋아요❤️
    보고싶습니다.~♡^^

  • 코알라 2020-08-06 19:42:18

    하나하나 신경써서 아기자기한 느낌의 전시회인듯 해요 ㅎㅎ

  • 엠제이언니 2020-08-07 05:10:09

    인스타그램 이벤트참여위해 가입했어요 ^^ 푸룻푸룻 뮤지엄 재오픈소식 기다렸습니다~! 너무기대돼요! 행운이닿길 바라봅니다 :)

G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