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현재전시 다채로운 전시 작가 작품! 아트 플랫폼 서울갤러리

 

아트콜렉션 챕터원. 에브리데이, 아트︀

Art Collection Ch.1 Everyday, Art

  • 관람료

갤러리 가기



롯데갤러리 인천터미널점은 컬렉팅을 갓 시작하는 입문자를 위하여 아트 대중화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 는 '아트콜렉션 챕터원.  에브리데이,  아트’ 展 을 개최한다. 판화 전문 아트앤프린트 스튜디오와 공동 주 최하는 이번 전시는 노은님,  유선태,  최영욱,  김덕기,  임영숙,  김중만 등을 비롯하여 앤디 워홀,  에바 알 머슨,  데이비드 걸스타인,  나라 요시토모 등 국내외 유명 작가들은 물론 신진 작가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80여 점의 작품들을 볼 수 있다.

‘에디션 작품’ 은 작가가 직접 혹은 저작권 소유자에게 저작권료를 지불하고 한정 수량만 고퀄리티로 제 작하여 작품성을 인정받는 미술품이다.  희소성에 의한 가치 가격으로 거래되며 원화에 비례하여 가격이 변동하므로 고급 인테리어 및 컬렉터들의 투자 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에디션 작품은 특권층만 누리 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는 예술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수천만 원을 호가하는 원화 작품에 비해 비 교적 합리적인 수십만 원 선부터 300만원 이하의 가격대로 같은 감동을 더 많은 사람이 소장하고 즐길 수 있다.

이에 롯데갤러리는 미술시장에 불고 있는 컬렉션 대유행의 시대를 맞아 문턱이 높은 미술시장의 진입장 벽을 낮추고 컬렉션의 재미와 의미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  이제 막 미술품 컬 렉션을 시작하는 초보 컬렉터들을 위해 국내 최고의 판화공방 아트앤프린트 스튜디오와 함께 대표 에디 션 작품들을 엄선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대표 작품으로는 빌 게이츠가 소장한 그림으로 더욱 유명해진 최영욱 작가의 달항아리 작품 < Karma >가 있다. 원화의 느낌 그대로 도톰하게 올라간 달항아리의 크랙 디테일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이어서 '한국의 마그리트' 로 불리며 국내외에서 호평 받는 유선태 작가의 작품 <말과글-나의 아뜰리에> 역시 원화를 그대로 이어받은 화려한 색채가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인기 작가로는 꾸준한 전시로 대중들에게 알려진 김덕기 작가가 있다. 자체적인 판화 공방에서 제작되 어 화사하고 따뜻한 색감이 극대화된 작품들을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파독 간호사에서 화가가 된 재독작가 노은님 작가의 작품 문의도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 국립현대미술관에서도 볼 수 있 었던 노은님 작가의 두터운 묵선의 화풍은 소장가치가 뛰어난 작품 중 하나이다.

이번 전시는 전시제목 ‘에브리데이,  아트’ 展 에서도 알 수 있듯이 미술 작품을 좀 더 가깝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인생의 첫 작품을 고르는 20대 사회초년생 컬렉터부터 신혼집 인테리어를 고민하는 30대 부부,  노후와 아이,  미래를 위해 컬렉션을 시작하는 40대 부부 등 다양한 안목과 폭넓 은 취향을 만족시킬 작품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작품은 전시 중 갤러리와 롯데 온라인쇼핑몰 롯데온(lotteon.com)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갤러리 현장 에서 전시기간 중 구매 시 작품가의 1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모든 작품들에 대해서는 롯데갤러리가 보증하는 작품보증서가 발급된다.




최영욱, Karma (GRAY), Edition of 75, 실크스크린, 99×91.5cm


김환기, Untitled 27-Ⅷ-70 #186, Edition of 200, 실크스크린, 97×74.2cm



김환기, Air and Sound(Ⅱ)10-Ⅹ-73 #322, Edition of 200, 실크스크린, 97×78.2cm



노은님, 나비와 함께, Edition of 30, 혼합매체, 139×112cm



김덕기, 눈부신 햇살아래서,Edition of 60, 오프셋 석판화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G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