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현재전시 다채로운 전시 작가 작품! 아트 플랫폼 서울갤러리

 

고려대 조형학과 졸업작품전, "게릴라 게스트展"

Guerrilla Guest

  • 관람료

    무료관람

갤러리 가기

불청객과 깜짝 손님, 그 간극에서 우리는 무엇을 보았을까요?
결국 2020년은 이렇게 되었습니다. 올해의 화두는 전세계에 들이닥친 게릴라 게스트(Guerrilla Guest)였습니다. 개인의 서사는 팬데믹이라는 흐름 앞에서 나아가지 못했고, 당연했던 많은 것들이 그 가치를 역설했습니다. 팬데믹 이전의 일상에서 '예기치 못한 손님'은 즐거움을 가져다 주는 작은 반전이었지만, 지금의 우리는 불청객의 존재를 선명히 느낍니다.

지난 몇 년간 디자인조형학부 조형미술전공 스물 세 명의 학생들은 한국화, 서양화, 입체, 미디어 등 다양한 매체를 다루며 여러 감각을 익혔습니다. 더불어 축적된 감각을 이용하여 자신의 이야기를 전개하는 전략들도 깨우쳤습니다. 졸업을 앞둔 우리들은 수년간 확장해온 감각과 단련된 전략들을 이용하여 그간 마주한 작업적 고민들, 개인의 역사, 내적 성장 모두 이번 졸업 전시에 가감 없이 녹여냈습니다.

게릴라(Guerrilla)는 거대한 세력에 반대하는 작은 반란군 혹은 정예부대를 의미합니다. <게릴라 게스트 Guerrilla Guest>라는 제목은 졸업 전시에 참여한 스물 세 명의 이야기도 누군가의 세상에는 게릴라가 될 것이라는 의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소리없이 그 안으로 뛰어들어가 결국에는 잊을 수 없는 존재가 되고자 하는 포부입니다. 모든 이야기가 그러하듯, 우리의 이야기는 기쁨을 가져다 주는 깜짝 손님이 될 수도, 믿음을 전복하는 반란군이 될 수도, 혹은 달갑지 않은 불청객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어떻게 받아들여지든 한 가지는 변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작품과 이야기는 어떤 방식으로든 거대한 세상을 건드릴 작정입니다. 새로운 것, 낯선 사람들. 작은 노크가 가진 힘은 놀라울 만큼 무궁무진하기에, 불청객과 깜짝 손님, 그 사이에 우리의 전략이 있습니다.
 


<전시 전경>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Go Top